동방정교회

한국러시아정교회

정교 영성
예수기도
필로칼리아

성인들의 삶

출판물

정교회 링크

교회소식
공지사항

잦은 질문/답변

언론보도
 

예수기도예수기도 수행(1, 2, 3, 4, 5, 6)예수기도와 성찬예배(1, 2, 3, 4)

 

예수기도와 성찬예배

예수 그리스도 부활축제에 온전히 참여할 수 있는 자는 예수 그리스도와 일치를 향한 준비된 자들이다.

하느님, 예수 그리스도의 육화의 신비, 부활의 신비, 그리고 현존의 신비를 믿고, 마음으로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되어 그분과 함께 죽고 다시 살아난 이들이 부활축제에 온전히 참여할 수 있는 자들이다. 세례 예비자들은 자신이 부활의 축제에 온전히 참여하기 위해서 교회의 오랜 전통에 따라서 통상적으로 사순절 기간 중에 준비한다. 세례준비는 단순히 신앙. 교리교육 만을 받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마음으로 "예수"와 하나되는 훈련과 교회의 전례에 참여하여 교회의 일원이 되기를 열망하는 마음가짐을 지니게 하는 것이다. 예비자는 신앙의 끈으로 자신을 구원의 성사에 묶어 매는 노력을 한다. 모자라는 부분은 성령께서 은총으로 모두 채워 주신다. 세례받을 준비가 된 이들은 성 토요일 또는 거룩한 부활 대 축일에 세례소나 물가로 인도되어 세례를 받는다. 세례방법은 머리까지 온 몸이 세 번 물에 잠겼다가 일어선다. 이로서 세례 받은 자들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무덤에 묻히고 삼일만에 다시 살아나신 예수 그리스도와 합일되는 것이다.
"과연 우리는 세례를 받고 죽어서 그분과 함께 죽었습니다. 그래서 그리스도께서 아버지의 영광스런 능력으로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것처럼 우리도 새 생명을 얻어 살아나게 된 것입니다."(로마 6 : 3) "그리스도로 인하여 세례 받은 자들은 그리스도를 옷 입듯이 입었도다. 알렐루이야" 라는 세례 축가를 부르는 신도들의 장엄한 행렬을 따라서 세례 받은 자들은 성당 안으로 인도된다. 성당 입구에서 그리스도의 부활의 기쁜 소식이 선포되면서 어둠 속에서 빛이 충만한 성당 안으로 들어간다. 이는 모두의 세례축제 곧 부활의 축제인 것이다.
주교 앞으로 인도된 새 신도들은 주교로부터 성령의 선물을 받는 표시로서 성유를 바르고 안수를 받는다. 주교 부재시에는 사제가 주교를 대행한다. 이어서 세례 받은 자들은 씨아 리뚜르기아에 참여하여 성체. 성혈을 모심으로써 몸과 마음으로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되는 것이다.

 

 

245-836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용화리 451-1 성 바울로 촌,
TEL : +82-33-573-5210 , FAX : +82-33-573-5289 , EMAIL : webmaster@korthodox.org
COPYRIGHT(C) Korean Orthodox Mission. ALL RIGHTS RESERVED.

Cross Russian Orthodox Church Outside of Rus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