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교회

한국러시아정교회
러시아정교회
해외러시아정교회
연혁
역사
정교명상의 집
찾아오시는 길

정교 영성

성인들의 삶

출판물

정교회 링크

교회소식
공지사항

잦은 질문/답변

언론보도
 

정교명상의 집은 1985년 이래로 천주교, 개신교, 불교 등 기타 종교의 내방자, 상담자, 및 피정자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모든 분들이 쉬어가며 그리스도의 가르침과 정교회 영성에 대해서 배우게 되는 곳입니다. 정교명상의 집 설립자이신 고 안나 조금국 님(1911년 생)께서는 나그네 대접을 목적으로 이 곳을 세우시고 성안나 기도실로 명명하여 사용하셨습니다.

정교명상의 집참된 행복을 찾는 집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행복한 삶을 살기를 소망합니다. 명성과 재력 그리고 권력을 얻으면 거기에서 참된 행복을 찾을 수 있겠습니까?
거짓과 불의가 판을 치는 세상에서 참된 행복을 찾을 수 있겠습니까?
진실로 참된 행복을 찾으려는 사람들은 먼저 자신의 마음 안에서 허상(虛像)을 지워버리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허상은 곧 우상(偶像)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빈 마음에 "말씀"으로 채우려고 노력할 때 참된 행복은 밝은 빛으로 환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정교 명상의 집에서는 교학상장(敎學相長)으로 배웁니다. 그리고 참된 행복을 노래합니다. 그 노래는 합창으로도 부르는데 내적 침묵으로 부르는 훈련도 합니다. 방문하실 때, 홀로 오셔도 좋고, 둘이나 셋이 오셔도 좋습니다. 또는 네 다섯 명, 예닐곱 명이 함께 오셔도 좋습니다. 어떠한 부담도 없이 자유롭게 오십시오. 오시면서 산도보고, 강도보고, 들도 보세요. 그리고 넓고 푸른 바다도 보십시오. 그들이 무슨 말을 하는지 귀담아 들어두셨다가 산 속에 살고 있는 저희에게 전해주십시오. 저도 산 속에서 체험한 일들을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공내(空內) 드림.

 

245-836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용화리 451-1 성 바울로 촌,
TEL : +82-33-573-5210 , FAX : +82-33-573-5289 , EMAIL : webmaster@korthodox.org
COPYRIGHT(C) Korean Orthodox Mission. ALL RIGHTS RESERVED.

Cross Russian Orthodox Church Outside of Rus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