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교회

한국러시아정교회

정교 영성

성인들의 삶
출판물

정교회 링크

교회소식
공지사항

잦은 질문/답변

언론보도
 

 

강태용 유스틴 신부님 호주 시드니 방문 및 대사제 지위 축복

강태용 유스틴 신부님께서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일까지 7박 8일의 일정으로 시드니를 방문하여 해외러시아정교회의 시드니, 호주, 뉴질랜드 관구의 관구장이신 힐라리온 대주교님을 찾아뵈었습니다.

지난 6월 29일 주일, 러시아 모든 성인의 날 축일 리뚜르기야 중에 시드니의 힐라리온 대주교님께서 유스틴 강태용 신부님께, 그 동안 한국러시아정교회 선교를 위하여 헌신한 점을 들어 크로이돈 주교좌 성당에서 대사제 지위를 부여하고 축복하셨습니다. 이 날 헌금 전액은 한국러시아정교회 선교 후원금으로 강태용 신부님께 전달되었습니다. 대교구 부녀회와 까잔의 성모 수녀원은 한국러시아정교회 선교사업을 위하여 특별헌금을 하였습니다. 어떤 사제들은 남몰래 헌금을 하였고, 축일 축하파티에서 많은 교우들은 유스틴 강태용 신부님의 대사제 지위 축복을 축하하며 격려하였습니다.

그리고, 힐라리온 대주교님께서는;

1. 한국러시아정교회 선교에 대하여 뉴욕 맨하탄의 본부 차원과 전세계의 해외러시아정교회 차원에서의 적극적 지원을 위한 "성 니콜라이 재단" 설립을 축복하셨고,

2.그리고, 올바른 역사적 이해없이 역사를 왜곡하며, 같은 정교회 그리스도인으로서, 한국러시아정교회와 해외러시아정교회에 대하여 고의적으로 비방을 하고, 더우기 1917년 러시아혁명으로 무고하게 희생된 수많은 러시아정교회 신도들와 성직자들의 거룩한 영혼을 욕되게 하는 사람들에게 경종을 울리기 위해서 각서를 발표하셨습니다.

힐라리온 대주교님의 세 번째 한국방문을 내년(2004년) 봄으로 정하고, 주교님 내한 시에 서품을 받을 성직후보자들의 훈련, 그리고, 지난 1997년 IMF사태 이후에 재정적 어려움으로 문을 닫은 서울의 한국러시아정교회 선교센터의 재설립 및 가동을 위한 선교지원 등에 대한 진지한 토의가 있었습니다.

강 신부님께서 시드니에 머무시는 동안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따뜻하게 대해주신 힐라리온 대주교님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감사를 드립니다. 강 신부님께서는 이 번에 힐라리온 주교님을 뵌 것이 마치 살아있는 성인을 만난 듯 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245-836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용화리 451-1 성 바울로 촌,
TEL : +82-33-573-5210 , FAX : +82-33-573-5289 , EMAIL : webmaster@korthodox.org
COPYRIGHT(C) Korean Orthodox Mission. ALL RIGHTS RESERVED.

Cross Russian Orthodox Church Outside of Rus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