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교회

한국러시아정교회

정교 영성

성인들의 삶
출판물

정교회 링크

교회소식
공지사항

질문/답변

언론보도
 

 

해외러시아정교회와 푸틴 대통령 만남


러시아연방의 푸틴 대통령과 해외러시아정교회의 라우루스 수좌대주교, 그리고 해외러시아정교회 주교회의 멤버들이 뉴욕의 러시아연방 영사관에서 지난 9월 24일(2003년)에 만남을 가졌다.

이 만남에는 독일, 영국, 베를린의 마르코 대주교님, 주교회의 총대리, 샌프란시스코와 서미관구의 끼릴 주교님, 맨하탄의 가브리엘 주교님, 니콜라이 아르테모프 대사제, 피터 홀로드니 대사제 및 모스크바에 있는 주님의 알현 수도원의 티콘(세브쿠노프) 수사사제 등이 참석하였다.

비극적인 20세기 러시아 교회의 발자취에 대한 회고, 오늘날 러시아에서의 정교회와 정부 사이의 관계, 모스크바 총대주교청 소속의 러시아정교회와 해외러시아정교회 간의 건설적인 대화의 전망 등이 토의되었다. 알렉세이 II세 총대주교가 라우루스 수좌대주교를 모스크바로 초청하는 초정장이 담긴 서한이 전달되었다. 이 서한은 감사하게 받아들여졌다.

이 만남은 러시아와 해외의 러시아정교회 간의 긴 협상의 결과였다. 이 만남의 초청은 푸틴 대통령이 미국에 처음으로 방문한 2001년도에 제안되었다. 당시 해외러시아정교회 주교회의의 축복으로, 대통령의 미국과 독일 방문시에, 해외러시아정교회 주교들과 러시아연방 대통령과의 짧은 만남이 있기도 하였다.

이 만남에서 토의된 사항들은 곧 열릴 모든 흩어진 교회의 성직자회의와 12월에 열릴 해외러시아정교회 주교회의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245-836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용화리 451-1 성 바울로 촌,
TEL : +82-33-573-5210 , FAX : +82-33-573-5289 , EMAIL : webmaster@korthodox.org
COPYRIGHT(C) Korean Orthodox Mission. ALL RIGHTS RESERVED.

Cross Russian Orthodox Church Outside of Rus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