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교회

한국러시아정교회

정교 영성

성인들의 삶
출판물

정교회 링크

교회소식
공지사항

질문/답변

언론보도
 

 

해외러시아정교회 대표단과

알렉세이 모스크바 총대주교의만남


<왼쪽부터: 끼릴 주교, 마르코 대주교, 알렉세이 모스크바 총대주교, 힐라리온 대주교>

지난 2003년 11월 18일 해외러시아정교회의 대표단이 공식적으로 모스크바를 방문하였다. 대표단은 베를린, 독일, 영국의 마르코 대주교님, 시드니, 호주, 뉴질랜드의 힐라리온 대주교님, 샌프란시스코와 서부미국의 끼릴 주교님과 니콜라이 아르테모프 대사제와 피터 홀로드니로 구성되었다.

이른 아침 대표단은 모스크바의 스레텐스키 수도원을 방문하여 순교자 성 힐라리온의 유해 앞에서 기도를 하고 성찬예배를 드렸다.

정오에 대표단은 성 티콘 총대주교의 유해가 모셔진 돈스코이 수도원에 도착하여 성 티콘 총대주교께서 가택연금을 당하셨던 장소를 방문하였다. 대표단은 돈스코이 수도원의 작은 성당을 보았고 순교자 이아코프 폴로조프와 장사제 알렉산더 키셀레프 (아래 사진 돈스코이 수도원 묘지)의 묘지 앞에서 기도하였다.

오후 1시에 알렉세이 총대주교 성하와 마르코 대주교, 힐라리온 대주교, 끼릴 주교와의 첫번째 회담이 총대주교 관저에서 열렸다. 회담을 시작할 때, 해외러시아정교회의 주교들은 20 세기의 위대한 뽀드비즈닉(주님의 일꾼)인 기적의 수행자, 상하이와 샌프란시스코의 성 요한의 이콘을 총대주교에게 선사하였다. 이 이콘에는 성 요한의 유해의 일부분이 포함되어 있었다. 세 시간에 걸쳐서, 너무도 비극적인 20세기 러시아정교회의 고난의 길과 모스크바 총대주교청과의 영적인 일치의 가능성에 대하여 대화와 토의를 하였다.

그 후, 대표단은 성 세르게이 삼위일체 대수도원을 향하여 페오그노스트 원장주교의 환영을 받았다. 해외러시아정교회의 주교들과 사제들은 라도네쯔의 성 세르게이, 모스크바의 성 필라렛, 그리고 많은 다른 성인들의 유해 앞에서 기도하였다 (사진 참조). 그리고 대표단은 성 세르게이 삼위일체 대수도원의 마트페이 수사대사제를 만났다.

 

 

245-836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용화리 451-1 성 바울로 촌,
TEL : +82-33-573-5210 , FAX : +82-33-573-5289 , EMAIL : webmaster@korthodox.org
COPYRIGHT(C) Korean Orthodox Mission. ALL RIGHTS RESERVED.

Cross Russian Orthodox Church Outside of Russia